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스타그램 나중에다시시도하세요 원인 해제기간

by HUBB 2021. 2. 27.

인스타그램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원인과 해제 기간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때 갑자기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인스타그램은 커뮤니티를 보호하기 위해 특정 활동을 제한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반사항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문제 신고를 하도록 안내하고 있죠.





인스타그램나중에다시시도하세요화면캡처


인스타그램 사용제한

인스타그램을 지인들과 소통하는 SNS로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목적을 지닌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거나, 인스타그램 셀럽이 되기 위해, 또는 협찬 등을 받아서 경제적 이익을 위해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만 명 이상이 되면 포스트가 전파되는 파급효과가 엄청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팔로워 수를 늘리기 위해 좋아요, 선팔 등을 하다 보면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메시지를 종종 보게 될 수 있습니다.



좋아요를 누르다 보면 어느 순간 더 이상 눌러지지 않거나, 팔로우가 막히는 경우가 있는데, 그 현상을 무시하고 계속해서 좋아요, 팔로우, 언팔로우, 댓글 달기 등 행위를 지속하게 되면 인스타그램 로직에서 이상행위로 간주하고 경고를 주는 것입니다.

본인 화면에서는 좋아요를 누른 것처럼 보일 수 있는데, 실제로는 좋아요가 눌러지지 않은 경우도 있고요.



인스타그램 계정 구분


생성된 계정과 기존 계정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규 계정과 기존 계정은 일일 좋아요, 팔로우, 댓글, 디렉트 메시지(DM) 개수 제한이 있습니다

이런 제한은 부정 광고행위와 스팸으로부터 계정들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신규 계정과 기존 계정의 구분은 여러 가지 말들이 있지만, 해외 포럼에서 정보를 검색해보면 생성된 지 3개월을 기준으로 구분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규 계정 중 일부는 3개월보다 빠르게 기존 계정으로 분류되기도 하는데, 계정이 얼마나 활성화돼 있고 트래픽을 발생시키는지 등 여부에 따라 변동이 있다고 합니다.

  엠마쌤의 인스타그램 좋아요& 팔로워의 비밀


좋아요, 팔로우, 댓글, 디렉트 메시지(DM) 일일 제한 개수

인스타그램에서 제한하는 행위리스트

  • 좋아요
  • 팔로우/언팔로우
  • 댓글
  • 다이렉트메세지

좋아요 개수 제한

하루에 허용되는 좋아요 개수는 평균적으로 1000개를 기준으로 잡는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로직에서 활성화된 개인 계정으로 구분돼 있다면 1200개 이상의 좋아요를 할 수 도 있지만, 광고, 부정행위로 로직에서 주목받고 있는 계정들의 경우 800개 정도의 좋아요 이후에 제한이 걸리 수 도 있습니다.

생성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규 계정들은 하루에 300개~400개 정도로 좋아요를 제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주의 기간 동안 매일 300~400개의 좋아요를 누르고 팔로우, 팔로워를 늘려나가면 계정이 신뢰도를 갖게 되면서 점차 가능한 좋아요 제한 개수가 상승하게 됩니다. 1시간에 30개 정도의 좋아요를 1~2분 간격의 시간을 두고 누르시는 게 좋습니다.



팔로우와 언팔로우 일일 제한 갯수

팔로우와 언팔로우는 시간당 10명 내외, 하루 최대 200명 정도를 할 수 있게 허용돼 있습니다. 생성된 지 얼마 안 된 신규 계정의 경우 150명을 상한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빠르게 팔로우를 늘리고 싶은 마음에 선팔, 맞팔 태그 등을 검색해서 너무 많은 팔로우를 할 경우,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제한에 걸릴 확률이 아주 높아집니다. 좋아요와 마찬가지로 시간당 제한이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너무 많은 팔로우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짧은 시간에 100명씩 하루에 서너 번 반복했더니 바로 제한이 걸린 경험이 있습니다. 다만, 누군가가 저를 팔로우하는 것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댓글 일일 제한 개수

댓글은 하루에 평균 180~200개가 허용됩니다. 신규 계정은 하루에 100개, 시간당 10개 내외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댓글을 달거나, 이모티콘만으로 댓글을 다는 등의 행위는 스팸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고, 제한 조치를 당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친구들 간에 대화를 나누는 그런 종류의 댓글이 아닌, '잘 보고 갑니다.' '선팔하고 갑니다.' 등의 댓글은 내용을 바꿔가며 작성하시는 게 좋고, 단시간에 10개 이상 작성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스토리와 해쉬태그 제한

해쉬태그는 한 포스트당 최대 30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드에 업로드를 했을 때 사진만 업로드되고 작성한 글과 해쉬태그가 업로드되지 않는다는 문의가 종종 있는데요, 해쉬태그를 30개 이상 작성했을 때 본문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해쉬태그를 30개 이상 사용하지 않았는데 본문이 업로드 되지 않는다면 인스타그램 로직에서 제한이 걸린 것입니다.

스토리는 유일하게 아무런 제한이 없는 콘텐츠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밀고 있는 콘텐츠여서 그런지 업로드 개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제한 조치 해제 시간

인스타그램의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사용제한 조치는 위반 정도에 따라 기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좋아요를 너무 많이 눌렀다거나 팔로우를 너무 많이 하는 등의 간단한 위반의 경우 보통 24시간 후 제한 조치가 풀리게 됩니다.

제한 조치는 평균적으로 24~72시간 동안 적용되는데요, 그 기간 동안은 좋아요, 팔로우, 댓글 작성 등을 하려는 시도를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제한 조치를 받았는데 계속해서 시도하면 로직에서 이상행위로 감지한다고 해요.

인스타그램에서도 조급한 마음에 너무 빠르게 성장하려 하기 보다, 천천히, 꾸준히 사용하면서 늘려나갈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 계정에서 두 번 제한조치를 받은 적이 있는데, 첫 번째 제한은 48시간 후 해제됐고, 두 번째 제한 조치는 해제 예정일 공지와 함께 1주일 뒤에 풀렸었습니다.



제한조치 없이 인스타그램 팔로워, 좋아요를 늘리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도 함께 작성해두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확인해보셔도 좋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