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스타그램 팔로워 좋아요 늘리는 방법의 정석

by HUBB 2021. 7. 27.

인스타그램 팔로워 좋아요 늘리는 방법의 정석


인스타그램을 하는 사람들은 모두 팔로워와 좋아요가 늘어날 때 기분이 좋을 것이다. 내가 올린 사진이나 글귀, 나의 감성이 인정받은 기분이 들 수 도 있고, 내 스타일이나 외모를 표현 한 이미지에 누군가 좋아요를 누르거나 팔로우하게 되면 기분이 좋기 마련이다. 좋아요와 팔로워 수는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판가름하는 척도가 된다. 



팔로워 수와 좋아요 갯수는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늘어나기도 하지만 사실은 인스타그램의 로직에 따라서 노출이 잘 되도록 유도를 하는 방법도 있고,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 해쉬태그로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되도록 작업을 하는 업체들도 있다는 사실은 다들 공공연하게 알고 있을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그런 업체들을 걸러내고 인스타그램의 무분별한 상업적 이용을 막기 위해 규칙을 정하고, 제제를 가하기도 한다. 아마 인스타그램의 공식 약관을 읽어 본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위 글에서 적은 바와 같이, 특정 시간 내에 비정상적인 활동을 보이면 인스타그램의 봇이 감지하게 되고, 특정 시간 동안 좋아요, 팔로우, 언팔, 댓글, DM 등을 제한하는 조치를 당하게 된다. 그럼 어떻게 자연스럽게 팔로우를 늘리고 좋아요 개수를 늘릴 수 있을까?





방법 1 : 해시태그 사용

팔로워 수를 늘리고, 좋아요 개수를 늘리고 싶은 욕망은 모두가 동일하다. 특히, 그런 의도를 가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해시태그들이 정해져 있다. #선팔 #맞팔 은 기본이고, #좋아요 반사, #좋반, #선팔하면맞팔, #첫줄반사 등 연관된 해시태그들이 다양하게 있으니 검색해서 좋아요를 누르거나 팔로우를 해보자. 다만, 팔로우나 좋아요를 단시간에 너무 많이 하게 되면 행동에 제한이 걸릴 수 있으니 너무 자주, 그리고 많은 대상에게 하지는 않도록 하자.



위에서 말한 해시태그 외에도 #소통, #소통해요, #인친 등 여러가지 인스타그램 친구를 구하는 용도의 해시태그들이 있는데, 한가지만 쳐보더라도 검색되는 피드들에서 여러가지 응용되는 해시태그들을 찾아볼 수 있다. 그런 태그들을 가진 피드에 가서 좋아요를 누르면 반사를 오는 경우가 있다. 좋아요가 너무 많이 있는 포스트에는 굳이 좋아요를 누르거나 팔로우하지 말자. 그들은 이미 너무 많은 알람을 받아서, 반사를 오지 않을 확률이 높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이라면 좋아요가 수백개가 눌러지는데 하나하나 반사를 갈 수 있겠는가? 20~30개의 적당한 좋아요 갯수가 있는 사진, 또는 이제 막 올라온 사진을 위주로 좋아요를 누르고 팔로우하자.





방법 2 : 피드 주제 정하기

두번 째 방법은 피드의 컨셉을 정하는 것이다. 1번 방법이 단순히 좋아요나 팔로워 수를 늘리는 공통의 목적을 가진 사람들끼리 서로 윈윈하는 구조라면, 두번째 방법은 SNS의 본 목적에 더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방법이다. 본인의 감성이나 재주, 스타일이 특출나게 인기를 끌 성격의 것이 아니라면, 정해진 컨셉의 이미지들을 꾸준하게 업로드 하다보면 천천히 좋아요 갯수와 팔로워 수가 늘어나게 된다. 필자는 공예에 관심이 있어서 공예 피드를 운영한 적이 있는데, 1~2일에 하나씩 피드를 업데이트하고,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의 피드에 가서 좋아요, 댓글 등을 남기고 소통하다보니 6개월만에 팔로워 2,000 을 모은 적이 있다. 지금은 그 취미생활을 하지 않고 있어서 운영하지 않지만, 정해진 주제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감성을 나누는 정석적인 방법으로도 팔로워 수는 꾸준히 늘릴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길 바란다.



지금 당장 몇 백명의 팔로워, 수십개의 좋아요를 원하겠지만 천천히 소통하면서 차근차근 늘려나가는 것이 더 만족스럽고, 재밌는 인스타그램을 하는 방법이다. 본인의 관심사로만 피드를 구성하는 것이 어렵다면, 귀여운 사진이나 재밌는 자료등을 업로드하는 것도 좋다. 물론 저작권에 걸리지 않을 자료들로 올려야한다. 인스타그램을 하다보면, 재밌는 자료들을 올려주는 계정들이 수천에서 수만명씩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것이다. 그들처럼 컨텐츠를 만들어내고, 부지런히 올릴 수는 없겠지만 소소하게 쌓아나가다보면, 피드의 사진이 백개, 이백개가 될 때 쯤엔 누군가 들어오면 볼게 많은 피드라고 생각하게 되고, 팔로우할 확률이 높아진다.





방법 3 : 정보 제공하기

세번 째 방법은 두번째 방법과 어느정도 연결이 되는 방법이다. 큰 범주에서 정보를 제공한다는 주제라고 볼 수 도 있지만, 그보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주제에 상관없이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노출이 되는 구조가 다르다. 첫번 째와 두번 째를 잘 섞어서 사용하게 된다면 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도움이 되는 정보를 재미있는 형태로 제공하면, 좋아요도 많이 눌러지는데다가, 댓글로 친구들을 소환해서 같이 보게되면서 순식간에 피드가 퍼져나가기 때문이다. 



검색을 하다보면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작업, 프로그램, 유료 무료 팔로워 늘리기 등 여러가지 비정상적인 루트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들을 볼 수 있다. 이런 프로그램 또는 팔로워 숫자 늘리기 업체들은, 유령 계정 또는 해킹한 계정을 통해서 아무 의미없이 팔로워 숫자만 늘리는 경우도 있고,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계정이 반복해서 막히다가 결국 정지되는 경우가 생길수 도 있다. 프로그램이나 유료서비스를 이요하지 말고, 기재한 세가지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 팁을 생각하면서, 천천히 SNS를 키워나간다고 생각하길 바란다. 꾸준히 하기만 한다면, 세 달이면 적어도 천 명의 팔로워는 확보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잘 소통해서 늘린 천 명의 팔로워는, 피드를 노출시키는데 엄청난 파급력을 보여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제 블로그는 포스트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의 소소한 수익으로 운영되는 공간입니다. 자동으로 실행되는 광고이기에 보기 불편한 부분이 계셨다면 죄송합니다.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