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이어트 닭가슴살 비리지 않고 촉촉하게 삶는 방법

by HUBB 2021. 3. 17.

다이어트 닭가슴살 비리지 않고 촉촉하게 삶는 방법


다이어트 식품의 대명사 닭가슴살 비리지 않게 삶는 방법과 추천요리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요즘은 100g씩 팩으로 저렴하게 판매도 많이 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닭가슴살을 직접 사서 삶아 먹는 게 훨씬 저렴하게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문제는 그냥 막 삶아버리면 닭 비린내가 남아있다는 점이죠. 비린내 없이 맛있고 촉촉하게 삶는 방법으로 닭가슴살 비용 아껴보세요!

 

냉동 닭가슴살을 준비하셨다면, 전자레인지 등으로 해동하시기보다 자연해동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상온에서 해동하시거나 냉장고에 넣어 냉장해동을 하셔야 비린내가 심해지지 않습니다. 삶을 때 보다 해동을 잘못했을 때 잡내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준비물

  • 식초
  • 양파
  • 통마늘

 

닭가슴살을 삶는 방법을 검색해보시면 여러가지가 있을 거예요. 우유에 담가서 마리네이트 한 다음 잘 씻어서 삶는 방법, 수비드로 조리하는 방법, 월계수 잎을 넣는 방법 등이 있는데, 이런 방법들은 삶기 위해 추가적인 재료나 기구를 구매해야 하는 등 추가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집에 있는 재료, 그리고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재료를 이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1. 닭가슴살이 잠길 정도의 물을 준비하시고, 식초를 넣어주세요.

닭가슴살을 물에 담궈주신 다음, 3~4kg의 닭가슴살을 기준으로 종이컵 반 컵 정도의 식초를 부어주시면 되세요. 이렇게 식초물에 십 분정도 담가두기만 하셔도 육질이 부드러워지고 특유의 잡내가 많이 사라집니다. 식초물에 담가두었던 닭가슴살을 건져서 흐르는 물로 헹궈주시면 준비는 끝나게 되는데요, 헹궈주는 동안 닭가슴살에 붙어있는 지방이나 힘줄 등은 제거해주세요.

 

2. 물을 먼저 끓여주시고 닭가슴살과 파, 양파, 마늘을 넣어서 삶아주세요.

삶을 만큼의 닭가슴살이 충분히 잠길 정도의 물을 우선 끓여주신 다음,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닭가슴살과 크게 자른 파, 양파, 통마늘을 한번에 넣어주세요. 3~4kg의 닭가슴살을 기준으로 양파 한 개, 파 한쪽, 통마늘 5개 정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뚜껑을 덮고 20분 정도 삶아 주시면 파와 양파, 마늘의 향이 닭가슴살의 비린내를 충분히 제거해주는 시간이 됩니다. 집에 통후추나 소주가 있으시면 통후추 몇 알, 소주컵으로 한 컵 정도의 소주를 넣어서 삶아 주시는 것도 좋아요.

 

이렇게 삶은 닭가슴살은 식힌 다음 결대로 찢거나 칼로 잘라서 보관하시면 되세요. 이 때 닭가슴살을 너무 잘게 찢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너무 잘게 찢은 닭가슴살은 해동해서 조리하거나 먹을 때 잘게 부스러져 식감이 떨어지고 지저분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삶은 닭가슴살을 통으로 보관하는 것보다 찢거나 잘라서 보관하는 게 해동도 더 빠르게 할 수 있고 조리할 때도 좋다는 점 잘 알고 계시죠? 조금 귀 찬더라도 꼭 잘라서 소분 보관해주세요.

 

자르거나 찢어서 소분한 닭가슴살들은 비닐팩에 넣은 다음 락앤락 같은 뚜껑이 있는 진공용기에 넣어서 보관해주세요. 그냥 보관하게 되면 냉동실의 다른 재료들의 냄새가 닭가슴살에 쉽게 스며들기 때문에, 꼭 뚜껑이 있는 용기에 넣어서 보관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닭가슴살 추천요리

저는 삶아둔 닭가슴살들을 간단하게 볶아서 먹는 경우가 많아요. 해동한 닭가슴살을 그냥 먹는 것보다 더 오래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는 저만의 팁이랍니다.

 

  • 냉동야채를 해동하거나, 양배추, 양파, 브로콜리, 파프리카 등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 올리브유를 살짝 두른 팬에 준비해 둔 야채를 볶아주세요. 
  • 야채가 적당히 익어갈 때쯤 해동해 둔 닭가슴살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 닭가슴살과 야채가 잘 볶이고 있을 때 소금을 아주 소량 넣고 전체적으로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 잘 볶아진 야채와 닭가슴살을 접시에 옮겨 담고, 스리라차 소스를 뿌려주세요.

 

약간의 소금을 넣어주시면 닭가슴살과 야채의 감칠맛이 확 살아나게 되고, 스리라차 소스로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요리가 훨씬 맛있어져요.

 

이건 제가 다이어트식으로 먹는 닭가슴살 야채볶음의 조리법인데요, 그냥 해동해서 바로 먹는 것보다 이렇게 살짝 볶아서 먹으면 훨씬 맛있고, 야채의 식이섬유 등도 몸에 흡수가 잘 된다고 해요. 물론 아무 첨가물 없이 닭가슴살만 드시는 게 운동하시는 분들이 추천하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그렇게 극단적인 식단은 오래 지속하기 힘들다는 점 공감하시죠?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성공하려고 하는 것보다, 꾸준한 식단관리와 운동으로 지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어느 정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식단으로 준비하시는 게 장기적으로 볼 때 다이어트 성공에 더 도움이 된답니다.

 

 

 

이제 더 이상 퍽퍽하고 잡내 나는 닭가슴살 드시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비린내가 싹 잡힌 촉촉한 닭가슴살로 드셔 보세요. 다이어트가 훨씬 덜 힘들고, 식단관리가 꽤나 할 만한 것으로 바뀌게 될 거예요. 그럼 모두 닭가슴살 드시면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