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남자 피부관리 기본 규칙

by HUBB 2021. 3. 10.

남자 피부관리법 기본규칙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는 이제 더이상 여자들만의 관심사가 아닙니다. 남자들을 위한 뷰티 컨텐츠가 인기를 끌고, 피부관리샵에도 남자 고객들의 비율이 커지는 등 남자들이 피부에 많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관심을 가지기만 할 뿐 어떻게 피부를 관리해야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어릴 때부터 부모님이 사다주신 스킨과 로션만을 바르며 썬크림바르는 것을 귀찮아했던 대다수의 남자분들을 위해, 피부관리에서 이것만은 꼭 지켜야할 10가지 규칙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남자피부관리법 기본규칙

  • 얼굴 만지지 않기
  • 면도 전, 후를 신경쓰기
  • 썬크림 챙겨바르기
  • 남성 전용 화장품 사용하기
  • 각질은 긁지말고 스크럽으로 제거하기
  • 피부 영양 공급을 위해 주기적으로 마스크팩 하기
  • 피부에 맞는 순한 제품으로 부드럽게 세안하기
  • 술 담배는 끊거나 줄이기
  • 운동 후 샤워하고 보습하기
  • 충분한 수면 취하기


1.얼굴 만지지 않기

여드름이 났을 때 얼굴을 만지지 말라는 말은 한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거에요. 남자들은 화장품을 많이 바르지 않기 때문에 얼굴을 만지는 것에 별로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으로 여드름을 짜거나 각질을 손톱으로 긁어내는 등, 얼굴에 손을 대는 것은 피부관리에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손톱 밑의 세균이 모공에 들어가거나, 잘못만져 모공이 손상되는 등 악영향이 많은 습관이니까 오늘부터라도 얼굴에 손을 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면도 전, 후를 신경쓰기

아직도 대충 물만 뭍히고 관리되지 않은 면도기로 면도를 하고계신 건 아니겠죠? 우리의 피부는 생각보다 예민하기때문에 칼로 긁어내는 면도는 각별히 신경써주셔야합니다. 면도기의 칼날을 사용 후 잘 말려주시는 것은 당연히 지켜줘야 하고요, 면도 전 후로도 지켜줘야할 일이 있습니다. 면도 전에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한 뒤 쉐이빙폼같은 보조 제품을 사용해 피부자극을 최소화 시켜주세요. 깔끔하게 면도를 하고 난 다음에는 칼로 긁어낸 피부를 진정시켜줘야 합니다. 진정과 보습기능을 가진 애프터쉐이브 제품은 꼭 사용해주세요. 면도기 관리가 어려우신 분들은 저렴하게 판매되는 면도기를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도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3.선크림 챙겨바르기

가장 간과하기 쉬운 피부관리 방법인 썬크림 바르기입니다. 썬크림을 바르면 끈적한 느낌이나 하얗게 뜨는 얼굴 등 때문에 바르는 것을 기피하는 남자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썬크림을 바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썬크림도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서 피부톤에 맞는 제품, 농도가 진하거나 옅은 제품, 흡수가 잘 되는 제품 등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정말 선크림을 바르는게 너무 싫다는 분들이라면, 선크림 효과까지 포함된 올인원 로션류 제품이라도 꼭 사용하셔야합니다. 자외선은 피부관리의 가장 큰 적 중 하나에요. 선크림으로 피부를 꼭 보호해주셔야합니다.



선크림을 어떤 걸 써야할지 도통 감이 안오신다면, 아래 포스트의 제품들을 한 번 살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남자 선크림 베스트 15 제품 후기 비교

저는 남성용 썬크림을 고를 때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너무 끈적이거나 하얗게 뜨는 제품들은 사용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소모품을 구매할 때, 모든 제품을 다 사용해보고 구매할 수는 없

curatorshop.tistory.com

4.남성전용 화장품 사용하기

제가 착각했던 것 중 하나이기도 한 규칙인데요, 여성용 화장품이 더 순하다고 생각해서 여성용 제품을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남자와 여자는 피부가 많이 달라서 각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남성용 제품은 유분케어, 그리고 면도 후 피부를 소독 진정시키는 등 효과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남성용 제품에서 피부에 맞는 것으로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5.각질제거는 스크럽으로 하기

피부가 건조할 때 각질이 일어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안씻어서 때가 끼는 것과는 다른 것이니 각질이 일어난 부분을 손으로 문지르거나 손톱으로 각질을 떼내는 일은 이제 멈춰주세요! 특히 찬바람이 부는 가을~봄에 각질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일주일에 한 두 번 정도 샤워할 때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서 제거해주세요. 얼굴 각질 제거를 위한 스크럽 폼클렌저등도 많이 출시 돼 있답니다.





6.주기적으로 마스크팩 하기



여성분들은 마스크팩을 주기적으로 하는게 습관화 된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반면 남자들은 마스크팩을 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거나, 귀찮아해서 한달에 한 번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죠. 피부관리에 관심이 막 생기기시작하셨다면 아마 마스크팩을 자주 활용하지 않으셨을 확률이 높을거에요. 일주일에 두 번정도는 마스크팩을 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습과 영양 공급이 주가 되는 남성 전용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마스크팩을 하는 습관을 지금부터라도 들여보세요.



7.피부에 맞는 순한 제품으로 부드럽게 세안하기

세안은 피부관리의 시작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푸어푸 하면서 대충 씻어내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 잘 맞는 제품으로 꼼꼼하게 세안해주셔야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먼저 모공을 열어준 다음 폼클렌저 등으로 낸 거품으로 부드럽고 천천히 세안해주세요. 세게 문지르는 것은 세안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피부를 자극해 모공을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부드럽게 해주세요.



8.술과 담배는 끊거나 줄이기

술과 담배는 백해무익이라고 하죠. 두가지 모두 이미 시작했다면 끊기가 참 어려운데요, 하지만 이 둘은 피부관리의 정말 강력한 적입니다. 특히 담배는 피부에 너무나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다른 여러가지 건강을 위한 이유에 피부관리까지 더해서, 두 가지를 최소한으로 줄이거나 끊을 수 있다면 끊는 것이 좋겠습니다. 힘들게 관리한 피부가 망가지는 가장 큰 원인들에 포함된답니다.



9.운동후 샤워하고 보습하기

운동을 즐기는 남자분들이라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노폐물 배출을 돕고 피부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그런데 그와 동시에 모공이 열려서 먼지등이 피부에 흡착되기 쉬운데요, 땀과 먼지, 피지등이 섞여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운동을 하고난 다음엔 꼭 샤워를 해서 피부에 쌓인 먼지들과 땀을 씻어내시고, 바디로션, 마스크 팩 등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도 해주셔야한답니다.





10.충분한 수면 취하기

수면의 중요성은 별도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한 다음 날 피부가 푸석거리는 느낌은 많이 느껴보셨을거에요.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피로가 누적되는데, 피로가 누적될 때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돼 피지가 과잉분비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지가 많이 분비되면 여드름이 생기거나 모공이 넓어지는 등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밤 11시부터 새벽 3시 사이에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재생되기 때문에, 11시 이전에 수면을 취하시는게 좋습니다.

피부관리를 하기위한 간단한 규칙이 10가지나 된다고?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늘 하는 행동들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되는 부분들입니다. 이 규칙들이 습관화 되면 자동으로 피부관리를 하게 되는거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때라는 말이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을 생각해보면 지금이 가장 빠른 시기이기 때문에 관점에따라 맞는 말이 되죠. 피부관리도 지금부터라도 시작하시는 게 어떨까요? 우선은 세안과 면도를 신경써서 하는 것 부터 시작하고, 화장품, 마스크 팩 등으로 차근차근 관리 범위를 넓혀보세요. 꾸준히 관리하면서 피부관리 루틴을 만들어보면 어느새 촉촉하고 뽀얀 피부를 가질 수 있게 되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