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엑셀 비밀번호 분실 복구 방법

by HUBB 2021. 3. 10.

엑셀 파일의 정보들을 보호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정말 난감한 상황입니다. 암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파일 자체가 열리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럴 때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 중 한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의 암호를 알고 있는 상황에서는 정말 간단하게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암호 설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는 제 블로그의 다른 포스트에서 설명해두었으니 비밀번호 분실이 아닌 해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해제 하는 방법

요즘 회사생활을 하면서 엑셀을 다룰 일이 많아졌습니다. 거래처에서 전달받는 엑셀 문서나 내부에서 조심해서 다뤄야 하는 문서들에는 암호가 걸려있는 일이 종종 있는데요, 비밀번호를 설정

ragisamton.tistory.com

 

이제 비밀번호를 분실해서 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제가 알려드릴 방법을 비롯한 비밀번호 추출 작업은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엑셀 파일의 버전이 낮거나 비밀번호가 간단하게 설정된 경우 성공 확률이 꽤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암호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겁니다.

 

엑셀 암호 복구 프로그램 다운받기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FREE TRIAL 버전을 다운로드하시거나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 | Elcomsoft Co.Ltd.

Recover, remove or circumvent passwords protecting documents created with a variety of office suites. Break passwords to Microsoft Office documents and files in OpenOffice, Apple iWork and Hangul Office formats.

www.elcomsoft.com

무료 체험버전을 사용할 때는 프로그램 사용에 제한이 있지만 일반적인 보안 수준의 비밀번호를 복구하는 것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복잡한 비밀번호를 사용했다거나, 무료 버전으로 비밀번호가 복구가 안 되는 중요한 문서를 찾아야 한다면 유료 버전을 사용하실 수 도 있습니다.

 

 

 

엑셀 암호 복구 프로그램 사용법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난 다음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좌측 상단의 Open file 클릭 > 암호를 복구할 엑셀 파일을 열어주시기만 하면 자동으로 암호 복구 프로세스가 시작됩니다. 숫자 두세네 개가 조합된 암호 정도는 간단하게 해제가 가능한데, 숫자 조합이 간단한지 복잡한지에 따라 소요시간은 다르게 발생합니다.

 

대부분 사용하시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으로 이뤄진 비밀번호는 시간이 꽤 걸리는데요, 사용하는 컴퓨터의 사양에 의해서도 작업 속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PU 사양이 높은 컴퓨터라면 복구 시간이 비교적 짧게 소요됩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엑셀 비밀번호 복구 프로그램은 네 가지 단계로 신청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명드린 무료체험버전, 홈 버전, 스탠더드 버전, 프로 버전 이렇게 네 가지가 있는데 홈 버전부터 가격은 각각 49달러, 99달러, 249달러입니다. 일반적으로 엑셀 비밀번호를 복구해야 하는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기 때문에 유료 버전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은 부담스럽죠. 기본 무료 체험 버전으로 원하시는 엑셀 파일의 비밀번호 복구에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