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십

애드센스 승인나는 방법과 저품질 확인

by HUBB 2021. 1. 17.

애드센스 승인 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승인받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와, 과정 중간 티스토리 저품질이 오면서 공백기를 가졌던 것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저품질, 애드센스 모두 해결됐네요.

 

 

 

 

블로그가 검색에서 누락되고, 검색 순위에서도 한참 밀려버려서
저품질이 된 거라고 생각했는데, 살짝 회생할 수 있는 희망이 보였습니다.
모든 글이 검색순위에서 밀려있었는데, 하나가 살아남았더라고요.

저품질은 블로그 지수 자체가 떨어져서 포스트가 전부 밀린다고 들었는데,
처음 블로그를 만들었을 때 작성했던 생활정보 글 하나가
그래도 첫 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는 걸 확인했습니다.

 

 

블로그검색노출캡처
저품질의심 중 상위노출 포스트 발견

 

네 번째에 노출이 되고 있네요.
방문자 수는 10명대로 줄었지만,
그래도 일단 상위 노출이 가능한 상태라는 걸 확인해서
다시 한번 블로그를 키워볼까 합니다.
저품질이 된 줄 알고 꽤나 실망을 하고 있었어서
포스팅도 하지 않고, 방치해둔지 거의 2주가 됐네요.
혹시나 하고 다시 검색을 해 본 이유는, 애드센스 승인이 났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누락이 되기 전 한 번 반려를 당했었는데요,
반려 이후 계속해서 포스팅하면서 글 개수를 늘리고
다시 신청을 해둔 상태였습니다.

 

 

 

애드센스반려이메일
첫번째 애드센스 신청 반려 이메일



처음 반려당했을 때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유효한 글이 없다는 식의 설명이 있었습니다.
캡처해 둔 줄 알았는데 자료가 없네요.
번역상의 오류로 보이는 듯한 설명들이 있었는데,
검색해보니 신청 이후 글을 수정했다거나,
전체적인 포스트의 개수가 적을 때 반려당하는 유형이라고 돼 있었습니다.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글 갯수가 적어서 그런 거라고 생각하고
포스팅을 꾸준히 했었는데, 블로그 누락과는 별개로
애드센스 승인이 나서 기분이 좋네요.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방법은,
메인 주제 하나와 보조 주제 하나로 어느 정도 질을 유지하면서
포스트를 꾸준히 발행한 것입니다.

너무 짧고 링크 위주의 홍보글이 많다거나,
이미지만 올리는 글들은 심사할 때 유효한 글로 인정받지 못한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글의 주제도 여러 가지로 나눠지는 것보다
통일성 있게 작성해야 전문성을 조금이나마 인정받고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하다고 봤거든요.

 

 

 

애드센스승인이메일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



보통 1~2주의 시간이 걸린다고 안내가 돼있었는데,
저는 첫 번째 반려 이메일을 받는데 3주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재신청 후 승인 이메일 까지는 2주 정도 걸렸습니다.

다시 이런저런 키워드들을 노리고
블로그 포스팅을 시작해봐야겠습니다.
이전엔 주식정보와 블로그로 돈 벌기 두 가지 주제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앞으로는 좀 더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할 것 같습니다.
승인을 받기 위해 주제를 한정해 뒀었거든요.
리뷰, 일상 글, 가십거리 등도 다방면으로 작성해보려고요.

아래에는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수익과 설정을 하는 창입니다.
혹시 애드센스 신청하시고 기다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런 식으로 보이는구나 정도의 도움은 될 것 같아요.



애드센스수익현황창예시
애드센스 수익 현황 창



다시 방문자 유입을 늘리고 난 다음 애드센스 수익도 분석해보고 싶네요.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게 쉽지는 않겠지만요.
검색으로 들어오기만 기다리는 게 아니라, 홍보도 조금씩 해볼까 생각 중이에요.
애드픽이라는 제휴 마케팅을 하면서 조금 연습을 해봤는데,
어느 정도 유입은 만들어 낼 수도 있을 것 같더라고요.

 

 

 

저는 에드센스 승인방법으로 승인이 된 이후 애드 핏은 모든 설정을 해제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는 수동으로 광고를 삽입하고 있고요. 자동 광고가 아닌 수동으로 하는 이유는 원하는 곳에 적당한 광고를 배치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수동 광고들이 자동 광고와 충돌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자동 광고기능 중 본문과 관련된 것들은 다 해제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최적화는 풀려버렸지만 저품질은 해결된 것 같아서, 열심히 해보려고요. 모두 파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