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월세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방법 (가능 카드 목록)

by HUBB 2022. 7. 31.

'신용카드로 월세 납부하는 방법'이 쓰여진 관련 글 썸네일 이미지
신용카드로 월세 납부하기

 부동산 월세 카드로 납부하는 방법


아직 부동산 월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것이 가능한 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자취방, 오피스텔, 아파트 등의 월세도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월세를 카드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월세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것과는 다르게 신용카드로 월세를 결제하고, 신용카드 대금 납부일에 월세를 카드대금으로 지급하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월세 납부 좋은 점


신용카드로 월세를 납부하게 되면 좋은 점은 네 가지가 있습니다. 


1. 연말정산 월세 공제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음.

2. 매 월 신경 써서 현금 송금, 또는 계좌이체를 하지 않아도 됨

3. 월세를 납부할 현금의 융통이 어려울 때 우선 납부할 수 있음

4. 신용카드의 실적을 채우기 위한 결제를 월세만큼 덜 할 수 있음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와 월세 세액공제는 중복 공제되지 않지만, 월세 세액공제를 위해 현금영수증을 발행하고, 서류를 구비하지 않아도 신청이 간소화됩니다.


연말정산과 관련된 다른 포스트도 함께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신용카드 월세 납부 서비스


신용카드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월세납부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인들도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월세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서비스가 제공되기 시작했을 때는 신한카드, 우리 카드, 현대카드 정도가 가능했지만, 현재는 삼성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등 도 임대료 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혁신 지원 특별법에 따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 가능한 내용입니다.


1. 각 카드사의 서비스 제공 유무 확인 

2. 임대인에게 월세 카드 납부 동의 구하기

3. 카드사에 주소, 임대차 계약 내용, 계좌 정보 등 제공 후 신청

4. 카드사의 심사 후 서비스 최종 확정

 

부동산 월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이때, 월세의 1%를 납부 수수료로 제공해야 하는데 임차인, 임대인 둘 중 한 사람이 부담해야 합니다. 월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것의 혜택은 임차인이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통 임차인이 수수료를 지급하게 됩니다.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한 월세의 한도액은 월 200만 원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월세납부 가능한 신용카드 목록


카드사마다 신용카드로 월세를 납부할 수 있는 조건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신용카드별로 안내 페이지를 살펴보시고,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신한카드는 별도의 제약 없이 임대인의 동의만 있다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 카드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WON카드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는 불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현대카드는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해, 바로가기를 현대카드 홈페이지로 링크하였습니다. 수수료의 1%를 포인트 적립 혜택으로 돌려주고 있습니다.

1. 로그인 후 My Account > 생활요금 납부 서비스 > 정기결제

2. 월세(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등) 클릭 후 신청


삼성카드는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 운영사인 두꺼비세상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삼성카드로 임대료를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임대인이 삼성카드 제휴 PG사를 통해 하위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신용카드로 월세를 납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LH(한국 토지주택공사), SH(서울 주택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임대주택에 대한 임대료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임대주택에 대한 임대료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임대인이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부동산 임대사업자이거나, 자기 관리형 주택임대관리사업자인 경우 등록 가능


이상 부동산 임대료(월세)를 카드로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월세를 현금으로 자동 이체하는 방법도 있지만,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카드로 납부하는 것이 현금 흐름이나 카드 할당, 연말정산 등에 이득이 됩니다. 도움이 되는 포스트였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