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쿠팡파트너스 신청방법 가이드(재택부업)

by HUBB 2020. 12. 23.

쿠팡파트너스 신청 가이드를 작성해보려합니다. 직장인 부업, 주부부업, 재택부업으로 접근하기 가장 쉬운 블로그, 수익화 방법이 애드센스, 쿠팡파트너스, 네이버블로그 쪽 체험단이나 CPA링크 달기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아직은 조금 더 알아보고 적용할 생각이긴 하지만, 쿠팡파트너스 가입을 진행해두었는데요, 부수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아 가입 과정을 기록했습니다.

 

여담으로 블로그를 키우는 것 자체에대한 관심도 많이 있어서 열심히 공부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주식같은 경우엔 공개된 자료를 갈무리하고 차트등을 활용해 만들어 낸 정보로 포스팅이 가능한 반면, 블로그는 아직 제가 수집한 정보가 부족해 포스팅을 활발히 하지 못하고 있어요.

 

 


다른 블로거 분들이 작성하신 글들과 티스토리, 구글이 제공하는 정보들을 가지고 하나씩 신청도 해보고, 적용 과정도 살펴보고 있는 중이니 조만간 몇가지 글을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 가입방법

주부부업 재택부업 쿠팡파트너스 신규 회원가입 첫페이지



1.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

쿠팡파트너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간단한 인포그래픽으로 서비스에대한 설명을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회원가입 절차에 들어가게됩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표현돼 있네요. 대학시절 피피티를 한참 파고 들었을 때 인포그래픽에도 관심이 생겨서 꽤 열심히 찾아봤었는데, 갑자기 그 추억이 생각났어요.

 

쿠팡파트너스 가입을 위해 쿠팡아이디가 필요



쿠팡파트너스 가입을 위해서는 쿠팡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쿠팡 아이디가 없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것 같은데,
혹시나 쿠팡에 가입되지 않았던 분들이 계시다면, 쿠팡에서는 신규회원을 모집하는 계기도 될 수 있겠네요. 저는 쿠팡아이디가 있었기 때문에 따로 가입을 하지않고, 기존 아이디로 연동하였습니다.



본격적인 쿠팡파트너스 가입,재택부업 시작하기


2. 쿠팡파트너스 가입신청

쿠팡아이디를 입력하고 들어가시면 본격적인 가입이 시작됩니다. (본격적이라고 해도 간단한 절차정도입니다) 사업자를 내신 분들이라면 사업자에 체크, 저 같은 부수입을 목적으로한 직장인 부업이신 분들은 대부분 개인으로 체크하시면 되겠네요. 세금계산서N의 개인사업자는 간이사업자로 등록되신 분들을 위한 것 같습니다.

 

 


자영업할 때 있었던 사업자를 취업하면서 폐업처리해버려서 저는 개인으로 등록. 그리고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적용하실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블로그 두 곳을 모두 등록했는데요, 미리 등록하지 않은 곳에 링크를 기입하실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다고 하니 사용하실 블로그들은 다 등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 계정관리 메뉴에서 채널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새로운 곳에 올리실 경우 추가 등록을 잊지 않으셔야겠습니다.



웹사이트의 성향을 등록



그리고 블로그의 주제를 설명해주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딱히 맞는 카테고리가 없어서 직접입력으로 등록했습니다. 추천인코드는 입력하시면 한달 동안 1%의 추가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땅한 추천인이 없으시다면 AF2566187 을 추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쿠팡파트너스 가입 개인정보입력

일반적인 웹사이트의 회원가입과 거의 동일한 형태의 가입절차입니다. 주민등록번호로 인증을 하는데요, 아무래도 정산이 이뤄지는 형태다보니 확실하게 해두는 것이겠죠. 주민등록번호는 5년동안 보관된다고 합니다.



쿠팡파트너스 정산 계좌입력


3. 계좌정보 입력

아마도 회원가입하는 모든 과정에서 가장 중요할 계좌입력입니다. 정산을 받을 계좌이니 잘못입력하지 않게 꼭! 확인하시는게 좋겠죠? 사실 계좌도 인증을 받아야하기 때문에 잘못입력되는 경우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가지고 있는 계좌로 일단 등록을 했는데, 나중에 변경이 가능하다면 블로그 관련 부수입 계좌를 새로 생성해서 등록하고 싶어요. 블로그 관련 입출 내역만 존재하는 통장이 있으면 자동으로 모두 기록이 되기도 하고, 통계를 내기도 용이 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마무리하시면 가입신청이 끝이 납니다. 그런데, 여기서 회원가입이 끝나는 건 아닙니다.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 신청 환영메일


4.가입신청확인메일 확인 후 매출발생으로 최종승인

입력하신 이메일로 들어가보시면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 신청 환영 이메일이 도착해있을거에요. 이제 계정이 생성됐으니, 광고를 시작하라는 안내가 돼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사용가능하니 광고를 시작할 것을 종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첫 매출이 발생하게되면, 그 때 쿠팡 파트너스로 최종 승인되게 됩니다.

 

 


저도 아직 광고링크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라 계정 생성만 완료된 상태입니다. 사실 네이버블로그에서 사용하려고 가입한 것인데,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잘못 사용하면 저품질에 걸리게 된다는 글들이 많아서 사용법을 좀 더 찾아보고 시작해보려구요.



쿠팡 파트너스 링크넣기와 HTML 활용하기 가이드



환영메일 아래에는 쿠팡파트너스 광고 링크를 넣는 방법과 HTML을 활용한 쿠팡파트너스 사용 가이드가 있습니다.
등록 방법에 대한 기술적인 설명은 저 두 가이드만 봐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쿠팡파트너스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여기서 가입하시면 되세요! 요즘 재택부업, 주부부업으로 소소하더라도 부수익을 창출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다들 꾸준한 활동으로 원하시는 바 이루시길 바랍니다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