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MMR 정확한 싸이트

by HUBB 2022. 6. 27.

리그 오브 레전드 정확한 최신 MMR 확인하는 싸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LOL)을 하다보면 내가 전체 유저 중 어느정도 수준에 있는지 궁금하게 됩니다. 랭크게임은 등급을 확인할 수 있지만 일반 게임이나 칼바람 나락을 주로 플레이하면 등급을 알 수 가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 칼바람 나락도 MMR을 확인하면 랭크처럼 어느정도 등급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MMR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싸이트를 안내합니다. 그림이나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 싸이트로 이동합니다.





필자는 본 싸이트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고,  칼바람 나락을 즐겨 플레이하는 코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일 뿐입니다. 롤 MMR확인 API를 봤을 때, What Is My MMR? 홈페이지가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업데이트 되는 것 같아 소개드립니다. 

what is my mmr? 메인 화면



MMR은 Match Making Rate의 약자로, 플레이어의 수준을 가늠하는 지수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내에서 플레이어들의 상대적 승률을 계산해 산정하는 지수로, 이 지수를 가지고 비슷한 수준의 플레이어들을 매칭시켜 주는 것이죠. MMR에 대해 Riot에서 작성한 글은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What Is My MMR?'에 접속해서 아이디를 치고 검색을 누르면 아이디의 랭크게임, 일반게임, 칼바람 나락 MM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MMR 조회 창

저는 랭크게임, 노말게임을 전혀 플레이하지 않고 칼바람 나락만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지금 MMR은 실버 1의 점수대입니다. 지난 30일동안 플레이한 기록을 가지고 MMR을 계산하는데요, 충분한 모수가 쌓이지 않으면 게임수가 불충분해 MMR을 계산할 수 없습니다.





MMR의 변화 추이, 전체 대비 위치 확인

지난 기간동안 MMR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그리고 지금 내 MMR이 전체 유저들 중 어디쯤 위치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르고 내리는 MMR은 매칭된 상대의 MMR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승패 당 +,- 10 정도씩 증가하거나 감소됩니다. MMR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나 연승을 하는 것이고, 연패를 하거나 승률이 50%미만이면 계속해서 내려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