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말풍선 좋아요 버튼 공감 업데이트

by HUBB 2021. 8. 4.

카카오톡 채팅 말풍선 좋아요(따봉) 공감 업데이트


카카오톡의 채팅창에서 대화에 좋아요, 슬퍼요, 확인 등 공감버튼을 누를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의 전유물이었던 공감버튼이 드디어 카톡 채팅에 적용이 됐네요. 말풍선 당 공감 리액션을 하나씩 입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공식 업데이트 설명창 캡처화면
카카오톡 말풍선 공감기능 업데이트 설명

이외에도 멀티프로필에 원하는 음악 설정, 프로필을 업데이트한 친구들 모아보기, 카카오뷰 등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꽤 많은 변화가 있는 것 같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다른 기능도 한번씩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카오톡 채팅창 말풍선 공감하기 누르는 방법 (모바일)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공감하기 누르는 창 이미지모바일 카카오톡 말풍선 좋아요 공감버튼 적용예시 이미지
카카오톡 공감하기 누르는 방법



안드로이드 기준 최신 버전의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하시면, 모바일에서 카톡 말풍선을 꾹 누르면 상단에 하트, 좋아요, 확인, 이모티콘 세가지가 뜹니다. 저기서 원하는 공감 버튼을 누르면 말풍선 아래에 좋아요 같은 공감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이전에는 말풍선에 대해 삭제나 답장을 할 때 많이 쓰이던 내용인데, 이제 공감버튼도 생겨서 활용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특히 그룹채팅, 오픈채팅에서 활용도가 상당히 높을 것 같네요.





카카오톡 채팅창 말풍선 공감하기 누르는 방법 (PC카톡)




PC에서 카카오톡 공감하기 누르는 창 이미지PC에서 카카오톡 공감하기 버튼 종류 이미지
PC카톡 말풍선 좋아요 버튼 누르는 방법

PC카톡에서는 말풍선 창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오른쪽에 답장기능과 공감버튼 누르기 기능이 함께 보입니다. 하트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 오른쪽에서 처럼 말풍선 하단에 여섯가지 공감버튼이 보여요. 





이제 카톡 채팅창에서도 좋아요, 슬퍼요, 확인 등 공감 버튼을 활용해서 소통할 수 있게 되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룹채팅이 많아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